2020. 12. 23. 23:51ㆍInspiration/Shoes
뉴발란스의 996 모델을 기반으로 한
멋진 협업 모델을 소개합니다.
2019년 발매한
뉴발란스와 일본의 nonnative가 합작하여 만든
CM996NNS 라는 제품입니다.
발매 가격은 ¥18,800이었고
색상은 GRAY/BLACK으로
출시됐었습니다.
제품명에도 보시면 아시겠지만
made 라인(m996)이 아닌 보급형 버전의
CM996 제품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.
헤어리 한 스웨이드를
어퍼 부분에 적용했고
996의 틀을 가져오되
N 로고가 있는 곳에
NB 자수 로고를 박으면서
레트로한 느낌을 줍니다.
미드솔 C-CAP 부분에도
빈티지한 가공이 인상적입니다.
"Street=Concrete"라는 주제 하에
콘크리트의 색상을 신발에 반영해
신발의 어퍼는 그레이로, 미드솔과, 밑창은
화이트, 블랙으로 적용했다고 합니다.
신발 밑창에는 콘크리트
이미지를 삽입 했습니다.
편안하고 코지 한 느낌을 주기 위해
일반 996보다 혀 부분을
1.5배 두껍게 했다고 합니다.
같이 협업을 한 nonnative의 디자이너의
인터뷰 중 일부입니다.
996이라는 신발은 오랫동안 사랑받아오고,
공원이든 시내든 어디서나
쉽게 볼 수 있는 신발입니다.
그 인기에 걸맞게
다양한 색 조합들로 출시되는 걸 보았고.
저는 항상 독특한 컬러와 소재를 써서
협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
이 인기 있는 모델을 현재의 방식으로 해석하여
보여주는 것은 꽤 힘든 일이었습니다.
특징과 관련해서는
첫 번째, N 로고를 NB로고로 대체하였고
두 번째, 표면에 길게 나온 스웨이드를
어퍼 부분에 적용하고,
솔 부분에 빈티지한 가공을 했습니다.
세 번째, "A popular model=Street"이라는
컨셉 하에 아스팔트와 콘크리트의 느낌을
주기 위해 밝은 그레이 색상을 골랐고
추가적으로 깔창에 콘크리트 이미지를
인쇄했습니다.
네 번째, 반스와 컨버스를 신는
사람들을 생각하며 신발을 만들었습니다.
혀 부분을 두껍게 만들고,
탄력 있는 스트랩을 사용함으로써
신발을 편하게 신고 벗고 하도록 만들었습니다.
예전에 발매한 제품이라
새 제품은 구할 수 없으며
현재 일본 내에서 매물로 구하실 수 있습니다.
다만 아쉬운 점은 M996과 같은
메이드라인이 아니다 보니
촬영 컷이 아닌 실제 제품 사진의
퀄리티는 조금 떨어져 보입니다.
* 번역상 오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.
Source(출처)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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